top of page

지나온 길

History & Logo

한울섬김교회는 2010년 1월 춘천시 동면 장학리에 소재한 YMCA 본관 3층 강단에서 시작되었으며, 모든 작은 공동체로부터 시작하여 다른 공동체가 세워지는 교회를 지향하며, 이를 나타내는 이름과 로고를 결정하였습니다. 

“한울”은 “한 울타리” (Community)를 나타내며, 행복한 하나님 나라 백성 공동체를, “섬김”은 우리 교회가 지향하는 사역(Ministry)의 성서적 의미로 모든 성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나라 백성 공동체를 이루어 하나님과 교회 그리고 지역 사회를 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줄여서 한섬교회라고 합니다)

 

로고의 세 줄의 원은 공동체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인 성부 성자 성경 삼위일체 하나님을 상징하며, 밖의 어두운 색으로부터 안으로 밝은 색으로 디자인 된 것은 하나님 나라 백성 공동체의 성화과정을 상징하며 목표를 보여줍니다. 

 

​원안의 세 도형은 교파, 교리, 언어, 인종, 출신 등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독특성과 개성을 인정하며, 함께 세워지는 진정한 하나님 나라 백성의 공동체임을 의미한다.  또한 진정한 팀사역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2016년 춘천 석사동 스무숲에 새로운 성전을 마련하여 새로운 신앙 공동체의 순례를 시작했습니다.

bottom of page